말레이시아는 한국의 택시 가격보다 30%는 저렴한 편이다. 또한 차도로만 갈 수 있는 길이 있어 불가피하게 택시를 탈 일이 생긴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간단하게 Grab 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쓸 예정이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abtaxi.passenger&hl=ko&gl=US
Grab 앱은 다들 아시다시피 동남아시아 다른 국가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미리 방법을 인지해두면 편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앱을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뜬다.
앱을 깔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계정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탭이 뜨는데, 지불 방법을 미리 설정해 놓아야 한다. 지불 방법 탭으로 들어가자.
여러 지불 방법이 있지만, 한국인의 경우 카카오페이로 연동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즉석에서 필요 금액만큼 환전해서 결제하기 때문에, 따로 환전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이미지처럼, 자동 결제가 이뤄짐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 택시를 잡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처음 탭으로 다시 돌아가보자.
Car 탭을 눌러보자.
그럼 다음과 같은 탭이 뜨는데, 여기서 이동하고 싶은 위치를 설정하면 된다. 예시로 공항을 목적지로 설정해보자.
검색 탭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고, 해당 장소를 클릭하면 목적지 설정은 끝이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예상 결제 금액과 소요 시간이 뜨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옵션을 클릭하면 택시를 잡을 수 있다. 하단에 있는 예약하기 탭을 누르면 우측 금액이 바로 결제된다. 택시를 취소할 경우 다시 환불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목적지에서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등 행위도 없고 우측 금액만큼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생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레이시아 생활 팁 - 시외버스 편 (1) | 2024.01.11 |
---|